본문 바로가기
생활꿀팁

울산 남구 보건소 유축기 대여 및 출산 축하 용품

by BelleEpoque 2023. 3. 31.


울산 남구 보건소에서

유축기 무료대여 후기입니다



< 울산 남구 보건소 유축기 무료 대여 >​

스펙트라 시밀레

 (깔대기 및 호스 별도 구매 필요)



당일예약 및 당일 수령

총 8주까지 무료 대여 가능하고 재 대여/연장 안됨

반납 기일 초과 시, 다음 출산때 대여 불가

남구 보건소 (모자보건실) : 052-226-2432





유축기는 미리 예약은 안되고

당일 예약 및 수령만 가능해요 

저도 당일 아침에 전화 확인 후 예약,수령했답니다



울산 남구보건소 1층에 위치한

모자보건실에 직접 방문해보앗어요


드디어 수령한 유축기 확인~!


구성품은 다음과 같아요

 



깔대기랑 호스 같은 소모품은 별도 구매 해야해요!




메뉴얼을 잘 숙지 후 사용하긔



유축기 빌리러 가서

모자보건실에서 뜻하지 않게 받은 출산 축하선물 ㅋㅋ



장바구니에 담아줘서 좋네요 ㅎㅎ


출산 축하 선물로는

손수건

수유패드

아이옷

손세정제

헤모포스, 철분제 1통

을 받았어요




임신 등록하고 받은 축하 선물(손수건,수유패드,철분제)이랑 거의 유사하네요

사이즈 80인 내복도 나름 기여움 ㅋㅋ





저는 결국 단유약을 먹고 단유를 하게되었지만..

단기간에 유축기 사용이 필요하다면

보건소에서 무료로 대여 받아 사용하면 딱 좋을거 같아요~!



임신/출산 시, 보건소에서 무료로 지원해주는 혜택이 많으니까

참고해서 이용하면 더 좋을거 같네요 ^^

댓글